성경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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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6장13절-14절 방주
성경본문 : 창세기6장9절-22절 묵상본문 : 창세기6장13절-14절절 묵상제목 : 방주 묵상찬송 : 시편 29편 성경본문 : 창세기6장9절-22절 창 6:9 이것이 노아의 족보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창 6:10 세 아들을 낳았으니 셈과 함과 야벳이라 창 6:11 그 때에 온 땅이 하나님 앞에 부패하여 포악함이 땅에 가득한지라 창 6:12 하나님이 보신즉 땅이 부패하였으니 이는 땅에서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행위가 부패함이었더라 창 6:13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포악함이 땅에 가득하므로 그 끝 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 창 6:14 너는 고페르 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되 그 안에 칸들을 막고 역청을 그 안팎에 칠하라 창 6:15 네가 만들 방주는 이러하니 그 길이는 삼백 규빗, 너비는 오십 규빗, 높이는 삼십 규빗이라 창 6:16 거기에 창을 내되 위에서부터 한 규빗에 내고 그 문은 옆으로 내고 상 중 하 삼층으로 할지니라 창 6:17 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의 기운이 있는 모든 육체를 천하에서 멸절하리니 땅에 있는 것들이 다 죽으리라 창 6:18 그러나 너와는 내가 내 언약을 세우리니 너는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며느리들과 함께 그 방주로 들어가고 창 6:19 혈육 있는 모든 생물을 너는 각기 암수 한 쌍씩 방주로 이끌어들여 너와 함께 생명을 보존하게 하되 창 6:20 새가 그 종류대로, 가축이 그 종류대로, 땅에 기는 모든 것이 그 종류대로 각기 둘씩 네게로 나아오리니 그 생명을 보존하게 하라 창 6:21 너는 먹을 모든 양식을 네게로 가져다가 저축하라 이것이 너와 그들의 먹을 것이 되리라 창 6:22 노아가 그와 같이 하여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 묵상본문 : 창세기6장13절-14절 창 6:13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포악함이 땅에 가득하므로 그 끝 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 창 6:14 너는 고페르 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되 그 안에 칸들을 막고 역청을 그 안팎에 칠하라 묵상내용 우리는 하나님이 가능한 오래 동안 사람의 죄악에 대해 행동하시는 것을 연기하셨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120년의 기간을 주셨습니다(창6:3). 그러나 은혜의 때는 끝납니다. 죄가 충만해지고 심판이 따라오는 순간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자녀에게 얼마나 많이 인내하셨는지를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만일 변화가 없다면, 확실히 심판이 따라옵니다. 그러나 심지어 그때도 하나님의 은혜는 여전히 강력하게 남아 있습니다. 하나님은 노아와 그의 가족들을 구원하셨습니다. 왜냐하면 노아는 허물이 없고 하나님과 동행했기 때문입니다. 노아는 완전하지 않았지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살기 위해 투쟁하고 야웨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주권으로 노아를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특별한 목적을 위한 큰 배인 방주를 지으라고 명령하심으로써 노아를 구원하셨습니다. 신기하게도 바로 이 동일한 ‘방주’라는 단어가 나중에 아기 모세가 담긴 바구니에 대한 것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두 방주는 역청으로 칠을 했습니다. 두 방주 안에는 특별한 이유로 야웨께서 구원하기 원하시는 어떤 사람이 있었습니다. 인간적으로 말하면, 아기 모세가 나일강의 바구니 안에서 생존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동일하게 방주 안에서 홍수의 물을 피한 것도 또한 불가능한 일이었을 것입니다. 누가 하나님의 진노를 견딜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야웨께서 구원하실 때 아무도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심판 날에 어떻게 하나님의 궁극적인 진노를 견딜 수 있을까요? 이런 야웨께서 구원해 주시는 방법으로 견딜 수 있습니다. 질문 : 베드로전서 3장 20절에서 우리는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 예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라고 읽습니다. 왜 사도 베드로는 여기에서 홍수와 방주를 언급합니까? 벧전 3:20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를 준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복종하지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
조회수 18 2024-11-09 07:23:36 -
창세기4장26절 제물
성경본문 : 창세기4장17절-26절 묵상본문 : 창세기4장26절 묵상제목 : 제물 묵상찬송 : 시편 116편 성경본문 : 창세기4장17절-26절 창 4:17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임신하여 에녹을 낳은지라 가인이 성을 쌓고 그의 아들의 이름으로 성을 이름하여 에녹이라 하니라 창 4:18 에녹이 이랏을 낳고 이랏은 므후야엘을 낳고 므후야엘은 므드사엘을 낳고 므드사엘은 라멕을 낳았더라 창 4:19 라멕이 두 아내를 맞이하였으니 하나의 이름은 아다요 하나의 이름은 씰라였더라 창 4:20 아다는 야발을 낳았으니 그는 장막에 거주하며 가축을 치는 자의 조상이 되었고 창 4:21 그의 아우의 이름은 유발이니 그는 수금과 퉁소를 잡는 모든 자의 조상이 되었으며 창 4:22 씰라는 두발가인을 낳았으니 그는 구리와 쇠로 여러 가지 기구를 만드는 자요 두발가인의 누이는 나아마였더라 창 4:23 라멕이 아내들에게 이르되 아다와 씰라여 내 목소리를 들으라 라멕의 아내들이여 내 말을 들으라 나의 상처로 말미암아 내가 사람을 죽였고 나의 상함으로 말미암아 소년을 죽였도다 창 4:24 가인을 위하여는 벌이 칠 배일진대 라멕을 위하여는 벌이 칠십칠 배이리로다 하였더라 창 4:25 아담이 다시 자기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아들을 낳아 그의 이름을 셋이라 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내게 가인이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를 주셨다 함이며 창 4:26 셋도 아들을 낳고 그의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야웨의 이름을 불렀더라 묵상본문 : 창세기4장26절 창 4:26 셋도 아들을 낳고 그의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야웨의 이름을 불렀더라 묵상내용 개혁교회에서 우리는 주일에 두 번 예배에 참석하는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가족 묵상과 개인 기도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야웨의 이름을 부르는 것은 중요합니다. 성경은 매우 특별히 하나님의 백성들이 기도하는 사람들임에 틀림없다고 합니다. 창세기 4장에서 우리는 (공적)예배의 특별한 시작이 있었음을 발견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우리는 셋과 그의 아들 에노스의 시대에 “사람들이 비로소 야웨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했다.”라는 말씀을 읽습니다. 따라서 이 일은 아담의 두 번째 그리고 세 번째 세대에 일어났습니다. 가인의 세대가 점점 더 스스로의 힘과 능력을 추구한 반면에 셋과 에노스의 자손들은 야웨를 찾았습니다. 한 세대는 죄악되고 다른 세대는 하나님을 경외했습니다. 우리가 지금 초점을 맞추고 있는 성경의 부분은 여러 가지로 번역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합의는 최상의 번역이 “그 날들에 사람들은 야웨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했다.”라는 것입니다. “야웨의 이름을 부른다.”라는 표현은 구약에서 예배에 대해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었습니다. 강조점은 공적 예배가 의미하는 사실에 있습니다 이 시대 이전에도 사람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하나님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가인과 아벨이 드린 제물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나 이제 정해진 시간에 이루어지는 공적 예배를 조직했습니다. ‘예배’라는 단어는 하나님의 것을 올바르게 하나님께 드린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돌리고 특별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 때문에 그렇게 해야 합니다. 질문 : 여러분의 삶에서 공적 예배가 무슨 역할을 합니까?
조회수 33 2024-11-07 12:11:03